국내 대형 기획사 보컬 트레이너 및 실용음악과 교수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동수가 지난 4월에 이어 또 다른 신곡을 발매한다.
1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동수의 신곡 ‘목단(My Only Ace)’이 공개된다.
이번 ‘목단’은 평소 이동수가 깊이 애정하는 아티스트에게 바치는 헌정곡이다. 발매일인 7월 18일은 다름 아닌 그의 생일이며, 곡의 제목 ‘목단’, 그리고 부제 ‘My Only Ace’ 역시 그를 떠올리게 하는 문구라는 것.
특히 ‘목단’의 커버 아트는 Jeanie 작가의 그림으로, 곡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이동수의 컬래버 제의에 선뜻 응했다는 후문이다. 피아노 치는 소년을 중심으로 목단이 만개한 천국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장면이 곡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목단’은 변화무쌍한 곡의 전개와 어우러지는 화려한 가창력이 20년 차 보컬트레이너 이동수의 깊은 내공을 유감없이 들려준다. 또한, 이동수가 직접 연주한 피아노 역시 풍부한 감정선을 넘나들며 한 편의 뮤지컬과도 같은 다이내믹한 곡의 드라마를 완성한다.
이동수는 “이 곡을 헌정하는 대상은 평범하고 무난한 사람이 아니기에 이상하고 아름다운 곡을 만들어 선물하고 싶었다”라며 “곡 안에 많은 상징을 담았으니, 꼭 음원사이트의 앨범 소개글을 읽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동수가 싱글을 발매하는 로칼하이레코즈는 국내 최다 아티스트 보유 레이블이며, 이동수의 ‘목단’은 1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JMG(로칼하이레코즈)]
김주용 기자 jykim@scorep.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