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의혹’이선균 입건…협박 피의자 유흥업소 여종업원 구속

배우 이선균(48)과 재벌 3세 등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의 내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이선균 포함 모두 8명을 입건 정 조사(내사)하거나 형사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이 씨는 아직 내사자 신분이지만 경찰은 마약 투약과 관련된 단서를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씨는 최근 변호인을 통해 이번 마약사건 연루자 중 1명을 검찰에 고소했다.

그는 “마약 사건과 관련해 협박을 당했고 수억 원을 뜯겼다”고 주장하고 잇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의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 입장을 내고

“이선균은 관련된 인물로부터 지속적인 공갈 협박을 받아왔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배우에 대해 제기된 의혹의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으며,

수사기관의 수사 등에도 진실한 자세로 성실히 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의 조사를 받는 다른  내사자 중에는 재벌가 3세 A씨와 가수 지망생 B씨 등

마약 투약 전과자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A씨와 B씨는 이번 사건에 연루된 제3의 인물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름만 나온 상황일뿐 마약 투약 혐의가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았다.

경찰은 이들을 아직 피의자가 아닌 내사자로 분류됐으며 이후 마약 투약 혐의가 있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배우 이선균은…

1999년 데뷔해 드라마’파스타’ “나의 아저씨’, 영화 ‘화차’ ‘끝까지 간다’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한 톱스타다.

2019년에는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주연해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강민 기자 kyang12@scorep.ne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