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출마와 사과는 별개’

나경원 전 의원이 20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과했다.

그는 이날 입장문을 내어 “최근 저의 발언, 특히 저에 대한 해임 결정이 대통령님 본의가 아닐 것이라 말씀드린 것은 제 불찰”이라며 “관련된 논란으로 대통령님께 누가 된 점, 윤석열 대통령님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당원 여러분께도 걱정을 끼쳐드려 송구하다”며 “성공적인 윤석열 정부와 국민에게 사랑받는 국민의힘이 되는 그 길을, 당원동지 여러분과 늘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이 자신을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후환경대사에서 해임한 데 대해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통령께서 그와 같은 결정을 내시기까지 저의 부족도 있었겠지만 전달 과정의 왜곡도 있었다고 본다. 해임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같은날 오후 대통령실은 김대기 비서실장 명의로 입장문을 내어 “나 전 의원 해임은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면서 나 전 의원의 글을 공개 반박했다.

이에 박수영·배현진 의원 등 국민의힘 초선의원 약 50명은 나 전 의원을 향해 “자신의 출마 명분을 위해 대통령의 뜻을 왜곡하고, 동료들을 간신으로 매도하며 갈등을 조장하는 나 전 의원은 지금 누구와 어디에 서 있느냐”며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나 전 의원 쪽은 “출마와 관련한 태도는 전혀 변화가 없다”며 윤 대통령에 대한 사과와 전당대회 대표 출마는 별개라고 했다.

김주용 기자(jykim@scorep.ne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