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문자로 사의 표명… 대통령실은?

대통령실은 11일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히면서 재가 여부는 예상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은 전날(10일) 나 부위원장의 사의 표명 보도에 “들은 바 없다”는 입장을 냈지만, 하루 만에 인정한 것이다.

나 부위원장 측은 언론에 “대통령께 심려를 끼쳤기 때문에 사의를 표명한다”고 밝혔지만, 대통령실은 “들은 바가 없다”고 해 입장이 엇갈리면서 진실공방으로 번졌다.

하지만 나 부위원장이 당일 저녁 서울 용산구 자택 앞에서  “문자와 유선 등 두 가지 방법으로 사의를 표명했다”며 “대통령께 심려를 끼쳐 드려서 사의를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나 부위원장이 직접 나서서 사의 표명을 인정하면서, 대통령실도 불필요한 논란 확전을 방지하기 위해 ‘사의 표명’ 사실 자체는 인정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다만 윤 대통령이 나 부위원장의 사의를 재가할지는 미지수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사의 처리 여부를 묻는 질문에 “아직 미루어 짐작하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나 부위원장도 전날 “(대통령실로부터) 아직 공식적으로 입장을 받은 것은 없다”고 했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직접 연락을 시도한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이 사의를 반려할 경우에 대해선 “아직 가정에 대해서는 말하는 게 맞지 않다”며 “심려를 끼쳐 드려서 사의 표명을 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김주용 기자(jykim@scorep.net)

답글 남기기